관리자메일주소 설정 후 메일테스트시 테스트메일이 안올때

관리자메일주소 설정 후 메일테스트시 테스트메일이 안올때

QA

관리자메일주소 설정 후 메일테스트시 테스트메일이 안올때

본문

관리자 메일주소를 설정하고

메일테스트를 했습니다.

여러 군데로 메일테스트를 했는데, 테스트메일이 한 군데도 오지를 않는 경우 어떻게 해결을 할까요?

 

참고로 전 도메인명 쓰다가 새 도메인명으로 바꾸고 나서 이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

 

메뉴얼에는 웹서버관리자에게 문의하라고 하는데, 호스팅업체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저의 경우는 메일서버는 자체메일서버(내부)를 쓰고 웹은 호스팅(외부)으로 사용했을때 그런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유는 해당 웹호스팅업체의 네임서버를 쓰면서 메일을 발송하면 해당 호스팅서버가 메일도 자체적으로 즉 웹호스팅업체의 내부서버가 처리하는 것으로 오해?하고 외부로 보내질 않았습니다. 웹호스팅업체에 의뢰한 도메인의 MX레코드 값의 세팅이 키가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9,406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