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Undefined array key "mobile_dir" in /home/kagla/new-sir/old/common.php on line 315
결제는 했는데 cart 테이블이랑 order 테이블에 없는 이유

결제는 했는데 cart 테이블이랑 order 테이블에 없는 이유

결제는 했는데 cart 테이블이랑 order 테이블에 없는 이유

QA

결제는 했는데 cart 테이블이랑 order 테이블에 없는 이유

답변 1

본문

영카트 기본 PG사 말고, 타 PG사 연동해서 쓰고 있고요

 

신용카드 결제 시,

 

g5_shop_cart
g5_shop_order

 

테이블에는 없는데 카드에서 돈은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어서요.

 

PG사 결제시스템에 보면 주문번호, 이름, 연락처 등은 다 잘 넘어오는데

 

오류 생긴 고객님께 여쭤보니

 

"장바구니가 비어있습니다."가 뜨면서 카드 돈은 그대로 빠져나갔다고 하시더라고요.

 

g5_shop_order_post_log 봐보니까

 

3076549718_1756386454.1921.png

 

이렇게 나와있고요.

 

나머지 고객분들은 아무 이상 없이 카드 결제가 잘 되고

 

저희 쪽에서도 모바일이랑 PC 둘 다 문제 없이 잘 작동을 하는데

 

한달에 300~400건 중에 1~2건 정도 저런 문제가 발생해서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겠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 해보신 분이나 관련해서 조언 좀 여쭤볼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주문 생성 시, ss_cart_id가 아니라 PG사에서 내려준 주문번호(order_id) 기준으로 g5_shop_cart와 매칭하도록 세션에 의존하지 않고 주문생성 로직 보완 을 생각해 보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QA 내용 검색
질문등록
전체 129,406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