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보면 db 자료 테이블은 g_board 테이블 로 사용하고
파일관련 자료는 g5_board_file 테이블 로 사용하는데
한 테이블에서 관리하지 않고 파일만 따로 띠어논 이유가 뭘까요?
장점이 있으니 나눠서 관리하는것 같은데 설명좀 부탁 드립니다.
게시물 하나에 여러개의 파일을 등록하는 경우도 있고..
파일을 전혀 등록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요..
이렇게 1대 다 구조에서는 DB 테이블을 따로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 게시물을 신고 하시겠습니까?신고사유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