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2개
채택된 답변
+20 포인트
5년 전
에프터서비스 차원에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고객입장에서는 당연한 서비스이지만, 자신도 모르는사이에 이곳은 그래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이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사업초기면 주문량도 얼만안되서 발송량도 얼마 안될것 같습니다
다하면 좋겠지만, 건단 맥스로 잡아도 20원(SMS단문문자발송)이라고 치면 택배출발(배송접수) 정도는 하시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당일 및 익일배송 정책을 사용하는데 배송지연이 발생하는경우에도 어차피 발송해야되니 알림톡 도입비용이 부담스러우시면 당분간 SMS로 사용하시다가 배송이 많아지면 도입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로그인 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답변에 대한 댓글 1개
�
앗싸라비야
5년 전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객관적인 방향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네요! ^^ 후기작성 독려차원에서도 어쩔수없이 도착알림 문자를 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어짜피 적지 않을거라 최소한으로 신경쓰는 방법으로 출발도 포함해야 할 것 같긴하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