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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지원금 실수 기부 사태를 보면서

· 5년 전 · 1243 · 13

이번 재난지원금 기부 실수 사태의 본질은 사용자들의 꼼꼼히 보지않고 빨리 누르는 경험을

고려하지 못한 인터페이스의 실수라 봐집니다. (제가 봐도 헷갈리만 하더군요;;)

저도, 신청하면서 보니까 왜 이걸 이렇게 만들었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저또한 웹작업시 폼을 제작하는 일이 많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최대한 단순히 하는게 좋다 라고 생각 하면서 항상 더 많은 개인정보를 원하는 업체측을 설득 한적이 꽤 많았죠.

특히나 이건 전국민을 상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못한 사용자를 충분히 고려했어야 하는데,

좀 성급 했던것 같습니다.

 

하튼 필드와 버튼 배치할때 조금만 더 신경썼으면 카드사에 전화불통이 나지 않았고, 여러 행정낭비도

하지 않았을텐데 아쉽네요. 이번일을 계기로 다음부터는 잘 개선하리라 생각되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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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개

베스트 댓글

5년 전 BEST
@백수1995 카드사 입장에서는 기부를 가급적 안하면 좋지요
카드 사용하면 모두 자기들 수익이 되는데 말입니다. ㅋㅋ
카드는 최대한 기부에 혼동안하도록 분리해서 표기하고 싶었을꺼예요
정부는 최대한 기부하게 하고 싶을테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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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전 BEST
@해피정 네 그런것 같더라고요. 지침을 왜 그렇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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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카드사가 그렇던가요?

[http://sir.kr/data/editor/2005/5a5ca111a874b325433a2abd5dde7c22_1589341697_3413.png]

제가 신청해 본 '현대카드'는 헷갈릴 부분이 없었는데
옆자리 직원이 오전에 신청하는 것을 잠깐 보니... '삼성카드'인데 위 마지막 단계의 버튼에
'기부금 신청'인가 하는 단어로 표기해두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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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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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헷갈리는게 도려 이상하지 않을까요. 기부 체크 후 창 넘기면 기부하겠냔 확인 없이 완료 때렸다만 좀 너무하다만...
아마 기부 먼저 나온건 기부해주시면하는 부탁의 의미가 강해서 상당히 의도적으로 배치한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저 또한 전액 기부를 한지라.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다고 봅니다.
거듭 말하지만 실수로 누른 뒤 화면 넘겼는데 확인 없이 완료 처리라면 좀 욕 들을만 합니다.
이것이 잘 정착되면 온라인에서도 신청을 원활하게 할 수있게 될텐데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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