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재난지원금 기부 실수 사태의 본질은 사용자들의 꼼꼼히 보지않고 빨리 누르는 경험을
고려하지 못한 인터페이스의 실수라 봐집니다. (제가 봐도 헷갈리만 하더군요;;)
저도, 신청하면서 보니까 왜 이걸 이렇게 만들었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저또한 웹작업시 폼을 제작하는 일이 많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최대한 단순히 하는게 좋다 라고 생각 하면서 항상 더 많은 개인정보를 원하는 업체측을 설득 한적이 꽤 많았죠.
특히나 이건 전국민을 상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못한 사용자를 충분히 고려했어야 하는데,
좀 성급 했던것 같습니다.
하튼 필드와 버튼 배치할때 조금만 더 신경썼으면 카드사에 전화불통이 나지 않았고, 여러 행정낭비도
하지 않았을텐데 아쉽네요. 이번일을 계기로 다음부터는 잘 개선하리라 생각되네요ㅎ
댓글 13개
베스트 댓글
게시글 목록
| 번호 | 제목 |
|---|---|
| 1717629 | |
| 1717626 | |
| 1717625 | |
| 1717621 | |
| 1717619 | |
| 1717611 | |
| 1717610 | |
| 1717609 | |
| 1717607 | |
| 1717601 | |
| 1717598 | |
| 1717591 | |
| 1717590 | |
| 1717583 | |
| 1717575 | |
| 1717572 | |
| 1717568 | |
| 1717566 | |
| 1717549 | |
| 1717545 | |
| 1717533 | |
| 1717512 | |
| 1717511 | |
| 1717508 | |
| 1717495 | |
| 1717479 | |
| 1717473 | |
| 1717470 | |
| 1717463 | |
| 1717452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