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사내에서 해커톤을 진행했습니다. (재미요소로 진행)
어디까지나 재미요소로 진행한 1일짜리 프로젝트라서 퀄리티가 안좋더라도 양해바랍니다.
<기획>
게임명 : 보물찾기io
1. 이름/캐릭터를 선택하여 맵에 접속한다. (다중접속가능)
2. 랜덤으로 20개의 보물이 생성되며, 보물을 먹으면 1개당 500포인트가 쌓인다.
3. 포인트가 높은 순으로 스코어판에 10명까지 표기된다.
4. 특정 포인트에 다다르면 스피드가 증가한다.
목표 : 다중접속할 수 있는 웹게임을 구현해보기
기타 : 퍼포먼스나 자잘한 오류는 모두 무시하며, db도 사용하지 않는다.
<사용한 기술>
서버 : node.js (웹소켓 모듈)
클라이언트 : 자바스크립트
<결과>
URL : http://gift.picksco.com:9480
Gift.io
보물을 획득하고, 높은 점수를 받으세요!
gift.picksco.com
1. 성능을 하나도 신경안쓰고 구현했는데, 예상보다 다중접속이 잘 동작한다.
2. 자잘한 에러발견 : 스피드업시 위치이동, 특정위치에 이동이 안되는 현상
3. 기획단계에서 깊게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요소나 재미요소가 현저히 떨어진다.
<게임화면 캡처>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게임 개발은 처음이고, 어디까지나 토이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재미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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