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개·고양이 키우면 세금 내라"…'반려동물 보유세' 검토 정보
[단독] "개·고양이 키우면 세금 내라"…'반려동물 보유세' 검토본문
정부가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책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반려동물 보유세’ 도입 효과를 검토하고 있다. 반려동물 유기 등 문제에 대응할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지만, 그동안 내지 않았던 세금을 부과하는 데 따른 반발 심리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정부와 국회에 따르면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제3차 동물복지 종합계획’ 수립 과정에서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현재는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분과위원회가 반려동물 관련 정책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 도입 효과와 방식 등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무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는 이와 관련해 “민간 위원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단계”라며 “정부는 아직 정책 방향을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이 반려동물 보유세를 검토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정책 비용 부담 때문이다. 2020년 통계청이 실시한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는 312만9000가구로 전체(2092만7000가구)의 15%에 달한다. 반려동물의 배변 처리부터 유기된 동물의 보호 등에 투입되는 비용은 전 국민이 부담한다. 이에 따라 정부 정책의 수혜를 보는 국민들에게 관련 정책 비용을 부담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보유세가 도입되면 반려동물 유기를 줄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 후략 --
=====================================
전체 기사 보기 : https://v.daum.net/v/20240922174607947
동물복지...?!!
보유세가 도입되면 반려동물 유기가 줄어들 것이라고????
그 반대가 될 것 같은데... ㅎㅎ
세금을 물 쓰듯 쓰고 모자라니 별걸 다 걷으려 하는구나....
1
댓글 5개
가면갈수록 오만가지 세금이 늘어날 것입니다.
일본은 국민연금 18%까지 1%씩 해마다 올렸는데도 20대는 고갈된다는둥 만다는둥 받을수 없다는둥 한다네요..
울나라 이제 8%에서 더내고 덜받니, 더내고 안받니 이러구 있는데..
이것도 안낼수 없는 세금이고.. 국가가 지급보증하고 악날하게 징수하면 세금입니다.
옛날 동화책보면 나쁜임금은 세금을 많이 걷고, 옆나라 착한임금은 세금 조금 걷고 그런 얘기 어디선가 본거 같은데,
이나라 주인은 국민이다~ 라고 어따 적어놓고..
임금의 탈을쓴 정치인들이 악날한 짓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국영기업 다 없애고, 돈도 한푼도 못버는, 세금징수로만 운영되는 국가가
매년 국채발행해서 빚을지고 국민들 혈세빨아서 이자내는돈도 어마어마 하다네요..
이러니 KBS거지같은것들도 법을 만들어 전국민한테 자기네 월급 빨대꽂고 있는거죠.. 티비수신료 안내려면 관리사무소 직원이 티비있나없나 집에와서 확인해야 한다고 전화받았는데 너무 화가나고 어이 없었습니다.
살다보면 세금이 줄어들것 같으세요?
근로소득세, 종합소득세...오만가지 세금들.. 줄어들까요?
비관적이네요.. 이가 갈립니다.
얼른 전세계 정부와 군대를 해산시키고 자연인으로 존엄하게 살아야 합니다. UN아래.. 챗GPT를 UN사무총장에 앉혀야죠..ㅋ
chat GPT 는 사람의 활동을 학습했으니...
더 많은 세금을 걷는...
걷은 세금을 제대로 사용하면 그나마 참을 만 한데..
굥은 해외 나가서 제멋대로 마구 돈을 써대고 있으니...
(국회 승인도 안 받은 아프리카 지원등...)
https://imnews.imbc.com/news/2024/politics/article/6604702_36431.html
움마.. 언제또 100억달러나 퍼주고 왔대여.. 100억원도 아니고.. 하.. 진짜 골고루다.. 아.. 절망적입니다...
@크론이 더 큰 문제는 제대로 보도하는 뉴스가 드물다는 것... ㅜ.ㅜ
윤정부가 요즘 쏟아내는 정책들은 본인들도 통과 자체가 힘들다는 걸 알거에요. 그냥 뜬구름 잡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