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메일이 오질 않아요, 채택완료
안녕하세요,
테스트메일이 도착하지 않아 이렇게 글 남깁니다.
웹호스팅 cafe24를 사용중이며,
도메인의 네임서버는 cafe24로 설정했습니다.
xxxx@naver.com 으로는 메일이 잘 도착합니다.
허나 ERP관리 프로그램인 ecounterp.com 에서 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xxxxx@도메인.com 으로 테스트 메일이 도착하질 않습니다.
호스트 IP 설정 처리 완료, (wmail.도메인.com / ip 14.63.216.147)
메일서버 MX 설정 처리 완료, (wmx.ecounterp.com)
SPF 관리 설정 완료, ("v=spf1 mx include:spf.ecounterp.com ~all")
위 3개의 설정은 ecounterp.com 관련 정보로 처리 하였습니다.
위 회사에서 메일서버 정보는
POP3/SMTP
받는서버 : 서버 : wmbox2.ecounterp.com / 포트 : 110
보내는 서버 : 서버 : wsmtp.ecounterp.com / 포트 : 587
IMAP / SMTP
받는서버 : 서버유형 : IMAP / 서버 : wmbox2.ecounterp.com / 포트 : 143
보내는 서버 : 서버 : wsmtp.ecounterp.com / 포트 : 587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주말 내내 확인 하고 있는데 도저히 방법을 몰라 이렇게 글 남깁니다.
어디서 설정을 해야 테스트 메일을 받을 수 있을 까요?
답변 2개
1. sendmail 설치 확인
2. 방화벽 sendmail 포트 제외 설정
3. 스팸메일함 확인
웹호스팅이면 카페24에 문의해보시는게 제일 빠를 것 같습니다.
아니면 화이트도메인으로 등록해보세요
답변에 대한 댓글 2개
근데 카페24 웹호스팅이면 둘다 잘 되어있을텐데 의문이네요...
둘다 잘 되어있으면 메일로그 확인해달라고 하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어디서 확인하면 될까요??
3에 해당하는 스팸메일에도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