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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 전
모바일은 모바일기기 각각이 가지고 있는 ratio에 따라 이미지의 해상도가 결정됩니다.
최근까진 거의 1:2비율이였기때문에 2배로 제작하는 것이였고 그것은 PC용 너비를 기준으로 하기 보다는 보여질 모바일 해상도 기준입니다. 가령 320px 의 1:2비율이면 640px로 이미지를 만들어놓으면 최대 1:2비율의 모바일기기에서는 해상도가 맞아서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없어지는 것이죠.
당연히 이미지의 너비는 모바일에서 차지할 너비입니다. 320px의 모바일기기에서 이미지 너비가 100%이면 가로너비 320px 로 맞춰지겠죠. 너비 50%면 160px뿐이 안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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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에 대한 댓글 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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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ㅇㅁㅇㅁㅇ
7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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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내쟁이
7년 전
모바일 평균 폰트크기는 16px이 기준입니다. 물론 이는 서구권기준인데 국내에서는 14~16px 정도가 기본폰트크기의 주류입니다.
이미지에 삽입되는 이미지형폰트의 경우는 직접 모바일기기에서 테스트를 해보셔야합니다. 2배율의 이미지인 640px에서는 적당해보이는 폰트크기도 모바일에서는 가로너비 기준으로 줄어들다보면 매우 작은 경우도 있으니까요.
이미지에 삽입되는 이미지형폰트의 경우는 직접 모바일기기에서 테스트를 해보셔야합니다. 2배율의 이미지인 640px에서는 적당해보이는 폰트크기도 모바일에서는 가로너비 기준으로 줄어들다보면 매우 작은 경우도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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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ㅇㅁㅇㅁㅇ
7년 전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질문 하나만 더 드려도 될까요?
저 같은 경우는 PC에서 이미지가 드래그 되는게 싫어 이미지 코딩할 때
background-image:url(); 형식으로 합니다.
모바일 같은 경우도 위처럼 해도 될까요?
마지막으로 질문 하나만 더 드려도 될까요?
저 같은 경우는 PC에서 이미지가 드래그 되는게 싫어 이미지 코딩할 때
background-image:url(); 형식으로 합니다.
모바일 같은 경우도 위처럼 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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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내쟁이
7년 전
드래그때문에 그렇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요.
CSS 이벤트 제어(pointer-events ) 속성(http://webdir.tistory.com/506?category=607031) 참고하시어서 드래그를 제거할수 있을겁니다.
모바일에서는 실제원본이미지인 640px를 기준으로 배경이 깔리기때문에 보여지는 구간이 모바일 기기마다 다 달라지겠죠?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의 이미지들은 반응형처리 img {max-width: 100%;height: auto;)와 같이 처리되야 합니다.
CSS 이벤트 제어(pointer-events ) 속성(http://webdir.tistory.com/506?category=607031) 참고하시어서 드래그를 제거할수 있을겁니다.
모바일에서는 실제원본이미지인 640px를 기준으로 배경이 깔리기때문에 보여지는 구간이 모바일 기기마다 다 달라지겠죠?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의 이미지들은 반응형처리 img {max-width: 100%;height: auto;)와 같이 처리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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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ㅇㅁㅇㅁㅇ
7년 전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조금 이르지만 즐거운 설 보내세요
조금 이르지만 즐거운 설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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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 사이즈같은 경우는 psd디자인 시안 그대로 사용하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