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메일주소를 설정하고
메일테스트를 했습니다.
여러 군데로 메일테스트를 했는데, 테스트메일이 한 군데도 오지를 않는 경우 어떻게 해결을 할까요?
참고로 전 도메인명 쓰다가 새 도메인명으로 바꾸고 나서 이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
메뉴얼에는 웹서버관리자에게 문의하라고 하는데, 호스팅업체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저의 경우는 메일서버는 자체메일서버(내부)를 쓰고 웹은 호스팅(외부)으로 사용했을때 그런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유는 해당 웹호스팅업체의 네임서버를 쓰면서 메일을 발송하면 해당 호스팅서버가 메일도 자체적으로 즉 웹호스팅업체의 내부서버가 처리하는 것으로 오해?하고 외부로 보내질 않았습니다. 웹호스팅업체에 의뢰한 도메인의 MX레코드 값의 세팅이 키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 게시물을 신고 하시겠습니까?신고사유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