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5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에 대한 댓글 4개
호출시작에 무한루프에 빠져들테니까요.
페이지에 바턴하나 추가하시고 바턴 클릭할때 함수 호출되게 하시면 바라시는대로 될것입니다.
호출시작에 무한루프에 빠져들테니까요.
페이지에 바턴하나 추가하시고 바턴 클릭할때 함수 호출되게 하시면 바라시는대로 될것입니다.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button onclick=" callLoop()">버튼</button>
<script>
function callLoop() {
for (var d = 1; d <= 6; d++) {
console.log(d + "<br>");
if (d == 5) {
d = 2;
}
}
}
</script>
</body>
</html>
이것도 멈추어버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script>
function callLoop(){
for (var d = 1; d <= 6; d++) {
console.log(d+"<br>");
if (d == 5) {
d = 2;
}
}
}
</script>
이렇게 함수안에 넣어주시고 함수를 호출해주는게 맞는듯한데...
답변에 대한 댓글 1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출력값이 어떤 형태로 나와야 하는가요?
그냥 d 만을 2로 바꾸어주면 무한 루프 걸리는거 맞습니다.
다음번 이함수 호출될때 d 초기값이 2로 되는것이 필요하다면 함수밖에 전역변수 하나 설정하고 그값을 d 가 받게하면 될것입니다. 그리고는 d가 5이 될때 그 전역변수가 2이되게 해주면 될것입니다.
어떤 결과를 바라시는지요...
답변에 대한 댓글 1개
근데 저는 실행조차 안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script>
function callLoop() {
for (var d = 1; d <= 6; d++) {
console.log(d + "<br>");
if (d == 5) {
d = 2;
}
}
}
callLoop();
</script>
</body>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