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1개
채택된 답변
+20 포인트
마르스컴퍼니
Expert
4년 전
영카트에 이니시스 주문취소 기능이 PG사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작업 없이 취소 처리가 됩니다.
참고로 '신용카드'에서는 결제취소가 된다고 해서 취소한 금액이 입금되지는 않습니다. 이는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결제취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결제한 내역이 취소가 되어, 취소되지 않은 결제내역만 청구일에 청구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신용카드 내역을 확인했을 때.. 취소가 처리되지 않았다면.. (가령 결제/결제취소 문자 알림이 설정된 상태에서 문자 메시지가 오지 않았다면..)
영카트의 이니시스 결제취소 연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고..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shop/inicis/log 폴더에서 로그 파일을 확인해 보아야 됩니다.
연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경우 결제취소는 임시로 PG 사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결제취소를 해주면 되기는 합니다.
로그인 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답변에 대한 댓글 1개
�
후하후하
4년 전
포트연결 문제였네요. 로그 알려주신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