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2개
https://sir.kr/gujik/1229" rel="nofollow noreferrer noopener" target="_blank">https://sir.kr/gujik/1229 저의 연락처가있어요
핸드폰으로 연락주시면 같이 고민 해드릴게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냑에서 레벨을 5등급 이상으로 올려서 제작의뢰를 받는다는 건 매우 평면적인 발상이세요.
컨텐츠몰에 올릴 그 무엇을 만든다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구요.
저도 이전 아이디까지 치면 20년을 냑에서 보냈는데 활발하게 활동한 건 10개월 정도이고 그 중간에 두세달 쉬었으니 실제로는 6개월 활동하였는데요.
포트폴리오 페이지도 없고 홈페이지도 없지만 자기소개에 공개한 제 개인 연락처를 통해 일주일에 한 두건 정도씩 제작의뢰가 들어옵니다. 물론 다 성사되는 건 아니고 제가 자신이 없는 것은, 아니 자신이 없다기 보다는 시간이 너무 촉박한 것 그리고 제 취향이 아닌 컨텐츠나 지나치게 낮은 단가 요구에는 제가 거절합니다.
플래시 커뮤니티 때부터 생긴 전략인데 아이디어 괜찮은 오픈소스를 무료로 지속적으로 회원들과 공유하면 1년정도가 지나면 알아서 개인적인 제작의뢰가 먹고 살 만큼 들어옵니다.
특히 중요한 건 본인의 팁이나 글에 댓글이 달렸으면 보는 즉시 같이 댓글을 달아주어야 호응이 생겨요.
다른 분들은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 직장을 가진다 등등으로 고민하시지만 저는 한결같이 이 전략으로 버텨왔습니다.
플래셔 시절에는 커뮤니티를 통해 한달에 천만원을 넘게 번 적도 꽤 있었어요.
그리고 냑에 오시는 대다수의 분들은 객체지향이다 새로운 프레임워크다 이런 자다가 봉창 두들기는 선진기법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카페24 리눅스 웹호스팅에 파일질라로 업로드하는 가장 순수한 방식을 쓰는 분들이에요. 그 눈높이만 맞취주시면 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