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모바일환경에서 결제가 안되는 현상
안녕하세요? 약 10년 전 쯤 영카트(ver5.2.4)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통주 쇼핑몰입니다.
제품 특성상 본인확인 서비스(KCB) 과정을 거치게 하고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제작단계에서 개발자분께서 커스텀해 주셨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모바일 환경에서의 결제가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pc환경에선 잘 됩니다)
회원로그인 후 모바일환경에서 제품을 선택하고 주문, 배송지 입력 후 결제등록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본인확인을 받으라고 합니다.(회원가입시 인증을 받았었는데 왜 또 받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이후 휴대폰본인확인 과정을 거친 후 결제대행사(NHN KCP)에서 발생하는 창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거나 입금계좌 등을 선택하는 과정까지 모두 마무리하고 결제요청을 하고 나면
http://sir.kr/data/editor/2509/3717756089_1758503947.1435.jpg" width="100%" />
이 메시지가 발생하며 로그인이 풀려버립니다.
주문배송페이지를 확인하면 실제 주문은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이 주문실패된 내역은 모두 관리자 화면의 '미완료주문' 내역에 들어가 있는데요,
http://sir.kr/data/editor/2509/3717756089_1758503975.8533.png" width="100%" />
http://sir.kr/data/editor/2509/3717756089_1758503976.4912.png" width="100%" />
http://sir.kr/data/editor/2509/3717756089_1758503977.1145.png" width="100%" />
첨부하는 파일을 보시면,
2018년 11월 부터 2025년 9월 6일까지는 모든 주문건의 주문금액이 "0"원이며 6840건 정도 됩니다.
이후로 2025년 9월 9일부터 22일, 오늘 오전까지의 주문금액은 제대로 적용이 되어 있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0'원)도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어떤 식으로든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__)
감사합니다!
답변 4개
이전 개발자가 어떤 부분을 손대었는지 모르기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해당 부분을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버전이 낮아도 한참 낮습니다.
이번기회에 리뉴얼 하심이...
답변에 대한 댓글 1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PG 에서 프로그램을 수정 하면서 변경된 것이 있습니다.
영카트 프로그램을 패치들을 모두 하나씩 업그레드 하면서 데스트 해 보세요
버전이 영카트 버전이 4이면 새로 만드는것이 해답일 것입니다.
이미 만들어진 기존 UI 유지 하면서 커서터마이징 하는데는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답변에 대한 댓글 1개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