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사이트 - 개발 중인 베타 버전입니다

로고 및 디자인들.. 좋은 기업은 심플.. 그렇지 않은 기업은 복잡

· 8년 전 · 1110 · 3

 

 

물론 다 그런건 아닐테지만.. 일반화할 순 없지만...

상당수는 제목처럼 그런 듯...

당연한게... 돈 많은 기업들이야... 적당히 로고 만들고 광고 때리면 그만..

네임 밸류도 꽤 높으니....

반대로.. 돈 없는 기업들이야 광고를 주구장창 때릴 순 없으니...

로고든 디자인이든.. 아주 그냥 그 안에 찌라시처럼 메씨지를 엄청 담으려 애쓰는...

모든 기업들이 다 처음부터 부자 기업은 아니기에.. 촌스럽고 복잡하게 쓰다가 기업이 흥하면

서서히 심플하고 멋지게 바뀌는 경우가 많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부자 기업과 가난한 기업의 위치 변동은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

때문에.. 처음부터 이런 아이러니한 상황은 나오고.. 계속 반복될 수 밖에 없는 듯...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3개

8년 전
아 메시지를 적당히 담아야 하는군요,,
8년 전
짧고 간결한게 좋군요ㅎㅎ
브랜드 디자인 참 어렵습니다.
제 경우에도 주로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특히 이것 저것 다 넣으시려고
하셔서 미팅할 때마다 많이 들으려고 했고, 지금도 일 받으면 질문을
많이 하려고 합니다. 질문 없이 하던 경우 다 "알아서 해주세요" 라는 식은
결과가 다 제가 힘들었던 기억이 남네요
간단하게 로고가 캐릭터형인지 타입형인지부터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독점 상품에 가까운 제품인지 등등 질문하고 한 경우에 그나마
범위를 좁혀서 작업한 경우가 좋아습니다.

게시글 목록

번호 제목
1717629
1717626
1717625
1717621
1717619
1717611
1717610
1717609
1717607
1717601
1717598
1717591
1717590
1717583
1717575
1717572
1717568
1717566
1717549
1717545
1717533
1717512
1717511
1717508
1717495
1717479
1717473
1717470
1717463
1717452